로고

시흥소방서, 세계인의 날 행사 ‘안전체험마당 운영’

조기옥 기자 | 기사입력 2023/05/23 [05:54]

시흥소방서, 세계인의 날 행사 ‘안전체험마당 운영’

조기옥 기자 | 입력 : 2023/05/23 [05:54]

▲ 제16회 세계인의 날 행사 안전체험마당 운영 모습(사진제공=시흥소방서)  © 골든타임즈




[골든타임즈=조기옥 기자 ] 시흥소방서(서장 홍성길)는 지난 21일 정왕동 미관광장에서 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원 10여 명이 운영요원으로 참석한 가운데 제16회 세계인의 날 행사 안전체험마당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행사장을 방문하는 지역 주민 및 외국인들에게 안전체험마당 운영을 통해 각종 재난 및 안전사고에 대한 대응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심폐소생술(CPR) 시연·실습 △소화기 사용법 체험 △룰렛 퀴즈 및 포토존 운영 등으로 진행됐다.


안전체험마당에는 어린이, 청소년, 일반인 등 약3,000여 명이 참여해 각종 재난상황을 직·간접적으로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지역 주민 및 외국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조정식 국회의원 사모님, 임병택 시흥시장, 시흥시의회 송미희 의장 등이 휴일임에도 불구하고 안전체험마당 체험 부스를 방문해 운영요원을 격려했다.


홍성길 서장은 “이번 안전체험마당 행사를 통해 지역 주민 및 외국인들이 생활 속에서 안전의식을 키워나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이 직접 공감하고 체험하는 활동들을 마련해 안전한 시흥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PHOTO NEWS
【포토뉴스】 “무럭무럭 자라다오”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