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안산시, e스포츠 아카데미 1기 모집… 청년 전문 인력 양성

유명 e스포츠 구단 광동 프릭스, 디플러스 이스포츠 아카데미, 젠지 이스포츠 참여

조민환 기자 | 기사입력 2024/07/02 [08:34]

안산시, e스포츠 아카데미 1기 모집… 청년 전문 인력 양성

유명 e스포츠 구단 광동 프릭스, 디플러스 이스포츠 아카데미, 젠지 이스포츠 참여

조민환 기자 | 입력 : 2024/07/02 [08:34]

 

▲ 안산시, e스포츠 아카데미 1기 모집… 청년 전문 인력 양성

 

[골든타임즈=조민환 기자] 안산시는 e스포츠 취업에 관심 있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2024 안산 e스포츠 아카데미 1기 ‘e스포츠 산업 인력 양성 교육’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유명 e스포츠 구단인 ▲광동 프릭스 ▲디플러스 이스포츠 아카데미 ▲젠지 이스포츠가 참여, 여러 구단이 함께하는 최초의 e스포츠 교육으로, e스포츠 산업의 다양한 직무를 경험하고 관련 분야에 대한 이해와 흥미를 높여 청년층이 미래 진로에 대해 다각적으로 고려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e스포츠 경기장 견학 ▲e스포츠 구단 사옥 견학 ▲e스포츠 사업·마케팅 특강 ▲e스포츠 리그 운영 및 방송 교육 특강 ▲e스포츠 온라인 대회 진행 등 e스포츠 산업 취업에 필요한 다양한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구성됐다.

교육 기간은 7월 27일부터 10월 5일까지 매주 토요일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진행될 예정이며 성적 우수자에게는 e스포츠 관련 기업 인턴십 기회와 시상금이 제공된다. 모집은 오는 3일부터 19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접수하며 자세한 내용은 안산시청 누리집(홈페이지) 또는 청년정책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이번 아카데미 운영으로 유명 e스포츠 구단들과의 협업을 통해 실제 e스포츠 산업의 현장에서 필요한 실무 경험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e스포츠 산업에 진출하고자 꿈과 열정을 키우고 있는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PHOTO NEWS
한여름 밤, 은계호수공원서 즐기는 힐링 타임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