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시흥시 충청향우회 은계지회, 나눔자리에 어려운 이웃 위한 기금 전달

“커튼과 싱크대 수리 및 교체 필요한 어려운 이웃 발굴에 동참해 주세요!”

김보경 기자 | 기사입력 2024/07/25 [06:04]

시흥시 충청향우회 은계지회, 나눔자리에 어려운 이웃 위한 기금 전달

“커튼과 싱크대 수리 및 교체 필요한 어려운 이웃 발굴에 동참해 주세요!”

김보경 기자 | 입력 : 2024/07/25 [06:04]

 

▲ 시흥시 충청향우회 은계지회 전달식



[골든타임즈=김보경 기자] 시흥시 충청향우회 은계지회(회장 김동조)가 지난 23일 나눔자리문화공동체(대표 이상기, 이하 나눔자리)에 취약계층 밑반찬 도시락 봉사에 사용해달라며 시흥시 지역화폐 시루 100만 원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충청향우회 은계지회 김동조 회장을 비롯해 오봉석 고문과 회원, 나눔자리 이상기 대표 등 10여 명이 참석해 어려운 이웃을 위한 기금 전달을 축하했다.

 

이에 앞서 충청향우회 은계지회는 수차례에 걸쳐 어려운 이웃을 위한 봉사활동에 필요한 물품을 나눔자리에 기증한 바 있다.

 

특히 김동조 회장은 나눔자리 자원봉사자 회원이기도 해 나눔자리 봉사활동에 대해 누구보다도 잘 알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김동조 회장은 또 나눔자리가 진행하고 있는 취약계층 가정 커튼 달아주기를 충청향우회 은계지구 회원들과 주도해 나가고 있기도 하다.

 

뿐만 아니라 향우 회원들과 싱크대 수리 및 교체, 전등 교체 등 집수리 활동도 병행하며 충청향우회 은계지회를 지역사회에 선 영향을 끼치는 단체로 이끌고 있어 주위로부터 칭찬이 자자하다.

 

▲ 시흥시 충청향우회 은계지회가 시루 100만원을 나눔자리문화공동체에 전달하고 있다. 좌)이상기 나눔자리 대표, 우)김동조 은계지회 회장



기탁식에서 김동조 회장은 “지역사회 공동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쉼 없이 봉사활동을 펼쳐 오고 있는 이상기 회장님을 비롯한 나눔자리에 함께 살아가고 있는 이웃으로서 감사함을 전한다”며 “이번 기탁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이상기 대표님의 건강이 좋지 않으신다는 말을 들어 마음이 아프다”며 이상기 대표를 향해 “무리하지 마시고 봉사활동을 줄이시더라도 건강을 잘 챙겨서 오래오래 어려운 이웃을 위해 함께 봉사활동을 펼쳐 나가자”고 당부했다.

 

이상기 대표는 “김동조 회장과 충청향우회 은계지회 회원들의 지원이 봉사활동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기탁금은 정성을 가득 담은 밑반찬 도시락으로 만들어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골고루 나눠주겠다”고 감사를 표했다.

 

한편, 나눔자리공동체와 시흥시 충청향우회 은계지회는 커튼과 싱크대 수리 및 교체가 필요한 관내 어려운 이웃 발굴에 주민들이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필요 가정은 해당 지역 통장에게 알려오면 확인 후 도움의 손길을 받을 수 있다.

 

▲ 기금 전달에 앞서 향우회원들과 나눔자리 관계자가 환담을 나누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PHOTO NEWS
‘새콤달콤’ 당도 높은 시흥 ‘하내들 포도’ 수확 한창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