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인천대학교, 동구마을대학 “퍼실리테이터 양성과정” 수료식 개최

- 퍼실리테이터 (기초)양성과정 28명 수료

조민환 기자 | 기사입력 2024/04/15 [18:12]

인천대학교, 동구마을대학 “퍼실리테이터 양성과정” 수료식 개최

- 퍼실리테이터 (기초)양성과정 28명 수료

조민환 기자 | 입력 : 2024/04/15 [18:12]

▲ 퍼실리테이터양성과정 수료식



[골든타임즈=조민환 기자] 인천대 평생교육트라이버시티(원장 하병훈)는 지난 12일 동구마을대학 ‘퍼실리테이터 (기초)양성과정’ 수료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동구마을대학은 인천대 평생교육 트라이버시티와 동구마을교육사회적협동조합이 지역사회 교육역량 강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맺고 2023년부터 공동으로 진행하고 있는 교육사업이다.

 

이번 퍼실리테이터 양성과정은 3월22일부터 매주 금요일 4시간씩 4회에 걸쳐 퍼실리테이터에 대한 이해와 효과적 의사결정을 위한 다양한 퍼실리테이션 기법을 실습했다.

 

교육에 참여했던 수강생은 “토론이나 회의 주제에 적합한 도구와 기법 사용에 따라 훨씬 더 효과적으로 결론을 도출할 수 있다는 경험이 신기했다. 또한 함께하는 과정에서 자극도 받고, 퍼실리테이터로서의 자세를 배우며 나를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하병훈 원장은 축사를 통해 “점점 더 복잡해지고 있는 현대사회에서 민주적 의사결정은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향후 개설되는 심화과정까지 모두 마쳐서 참여와 소통을 촉진하는 유능한 퍼실리테이터 역할을 기대하고 응원한다”며 수강생들을 격려했다.

 

퍼실리테이터 심화과정은 기초과정 수료자를 대상으로 6월 14일부터 7월12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진행되며 수료 후 퍼실리테이터 인증 자격심사에 지원 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PHOTO NEWS
【포토뉴스】 떴다!ⵈ 양주시 상공 ‘블랙이글스’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