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IPA, ‘2023년도 동계 대학생 현장실습학기제 수료식’ 개최

고려대, 가톨릭대 등 4개 대학교 재학생 6명 수료

조민환 기자 | 기사입력 2024/03/01 [21:43]

IPA, ‘2023년도 동계 대학생 현장실습학기제 수료식’ 개최

고려대, 가톨릭대 등 4개 대학교 재학생 6명 수료

조민환 기자 | 입력 : 2024/03/01 [21:43]

▲ ‘2023년도 동계 대학생 현장실습학기제 수료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제공 = 인천항만공사



[골든타임즈=조민환 기자]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이경규)는 29일 ‘2023년도 동계 대학생 현장실습학기제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학생 현장실습학기제’는 대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수업 형태의 일통합학습을 제공하여 산업계 수요에 부합하는 인재로의 성장을 지원하는 제도다.

 

IPA에 따르면, 실습대상인 4개 대학교 재학생 6명은 지난달 2일부터 이번 달 29일까지 8주 동안 ▴직무 실습 및 교육 ▴과제 경진대회 ▴현장견학 ▴취업 멘토링 등의 직무역량 강화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이번 수료식은 현장실습학기제 참여 학생의 현장실습 소감과 의견을 청취하고, 그간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ESG경영실에서 근무한 권성은 가톨릭대학교 현장실습생은 “이번 현장실습에 참여하면서 다양한 직무 지식을 습득하고, 취업 멘토링을 통해 최근 입사자에게 취업 전략 및 노하우도 받을 수 있어 의미가 깊었다”고 말했다.

 

인천항만공사 남광현 경영지원실장은 “현장실습생들과 소통하며 청년 취업 지원 사업에 대한 중요성을 다시 한번 느꼈다”며, “청년층의 취업역량 증진을 위해 현장실습학기제를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PHOTO NEWS
【포토뉴스】 “무럭무럭 자라다오”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