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시흥시 이상기 자원봉사자 기념식수, “존경합니다~ 고맙습니다~”

나눔자리문화공동체 이상기 대표, ‘3만 시간 이상 봉사활동, 대한민국자원봉사 대상 ‘국민훈장 석류장 수상 기념’

조민환 기자 | 기사입력 2022/10/10 [14:18]

시흥시 이상기 자원봉사자 기념식수, “존경합니다~ 고맙습니다~”

나눔자리문화공동체 이상기 대표, ‘3만 시간 이상 봉사활동, 대한민국자원봉사 대상 ‘국민훈장 석류장 수상 기념’

조민환 기자 | 입력 : 2022/10/10 [14:18]

▲ 좌)임병택 시장과 이상기 봉사자가 기념식수을 하고 있다. 뒤편 이상기 봉사자 가족



시흥시가 10월 5일 시민의 날을 맞아 「나눔자리문화공동체 이상기 대표, 3만 시간 이상 자원봉사 활동 및 대한민국자원봉사 대상 ‘국민훈장 석류장’ 수상 기념」 기념식수 행사를 소래산 산림욕장 놀자 숲에서 가졌다.

 

이상기 자원봉사자(나눔자리문화공동체 대표, 시흥시자원봉사센터 부이사장)는 시흥시 최초 3만 시간 이상 자원봉사 활동 및 대한민국자원봉사 대상 ‘국민훈장 석류장’ 수상자로 기록돼 기념식수 행사가 진행됐다.

 

▲ 3만 시간 기념 조형물과 소나무 모습


시흥시는 ‘이상기 봉사자 기념식수’로 우리나라 대표 수종인 소나무를 선택했다. 기념석은 3만시간 기념 조형물로 조성했다. 

 

‘한국민족문화 대백과사전’은 “소나무는 정중하며 엄숙하고 과묵하며 고결하며 기교가 없고, 고요하며 항상 변하지 않고 자연스러우며 잘 어울리는 까닭에 우리 민족의 심성을 사로잡아 왔다”고 정의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이상기 봉사자를 비롯해 1만 시간 이상 봉사자, 자원봉사단체와 유관단체 관계자, 임병택 시흥시장, 박한숙 목련라이온스 회장, 김근기 대야자율방범대장, 자원봉사센터 이사진, 나눔자리문화공동체 회원 등이 참석해 축하했다.

 

간식 뷔페가 마련된 가운데 시립전통예술단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진행된 행사는 개회식, 내빈인사, 기념식수, 기념촬영 및 담화의 시간 등으로 진행됐다.

 

▲ 임병택 시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이 자리에서 임병택 시장은 축하 인사를 통해 “이상기 대표는 시흥시 자원봉사자의 표상이자 대모 격이다. 또 우리 시흥시의 자랑”이라며 “시흥시에 자랑거리가 많지만, 시흥시 자원봉사는 그 격이 다르다. 앞으로는 많은 이들에게 우리 시흥시의 자원봉사를 제일 먼저 자랑하겠다”고 말했다.

 

이상기 봉사자는 “어떤 삶이든 그 생의 가치를 존중하고, 가치롭게 이롭게 의롭게 만들기 위해 애써주는 사람들이 우리 이웃들이고, 자원봉사자분들”이라며 “적어도 돈 없다는 이유만으로 밥 굶는 사람들, 재난·재해를 비롯해 갑작스러운 삶의 위기로 생존 자체가 너무 힘든 사람들에게, 자기 스스로가 건강하게 바로 서 있음으로써, 타인에게 등을 내주고 손을 맞잡아 줄 수 있는 이웃이자 자원봉사 활동가로, 우리 시흥시의 자원봉사자분들과 함께할 것”이라고 했다.

 

▲ 이상기 봉사자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어 “오늘 심어지는 푸른 소나무 한 그루는 그저 숲을 이루는 무수한 나무 중 하나지만, 푸른 소나무 한 그루, 한 그루가 숲을 이루고, 그 숲이 때로는 먹을 것을 내주고, 건강한 뿌리가 땅을 지탱해 때로는 산사태를 예방해 주기도 한다”면서 “무엇보다 1년 365일 마치 봉사자처럼 피톤치드를 내 뿜으며 탁한 공기를 맑게 정화해 주는 역할을 하듯, 시흥시의 자랑스러운 한 명의 자원봉사 활동가로 인도주의 정신에 따라 앞으로도 우리 이웃들의 삶의 존엄성을 지키는 자원봉사자의 삶을 지속적으로 영위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PHOTO NEWS
【포토뉴스】 하수처리장의 변신, ‘맑은물상상누리’서 전시 즐겨요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