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기획특집】 국내 최초 피트니스 레이스 ‘하이록스 인천’ 성료:골든타임즈
로고

【기획특집】 국내 최초 피트니스 레이스 ‘하이록스 인천’ 성료

모두를 위한 피트니스 대회, 첫 ‘2024 아태지역 하이록스’
• 2,000여 명 참석자와 함께 국내 최초 글로벌 피트니스 레이스 ‘하이록스 인천’ 성료
• 게이브 헥(미국) 남성 프로 부문 1위, 클레어 청(홍콩) 여성 프로 부문 1위 수상
• 최고령 참가자 전용수(66세) 씨 남자 개인전 부문 완주
• 최연소 참가자 이동준(16세) 씨 남자 더블 부문 완주

조민환 기자 | 기사입력 2024/02/20 [02:25]

【기획특집】 국내 최초 피트니스 레이스 ‘하이록스 인천’ 성료

모두를 위한 피트니스 대회, 첫 ‘2024 아태지역 하이록스’
• 2,000여 명 참석자와 함께 국내 최초 글로벌 피트니스 레이스 ‘하이록스 인천’ 성료
• 게이브 헥(미국) 남성 프로 부문 1위, 클레어 청(홍콩) 여성 프로 부문 1위 수상
• 최고령 참가자 전용수(66세) 씨 남자 개인전 부문 완주
• 최연소 참가자 이동준(16세) 씨 남자 더블 부문 완주

조민환 기자 | 입력 : 2024/02/20 [02:25]

 

▲ 국내 최초 피트니스 레이스 ‘하이록스 인천’ 성료



[골든타임즈=조민환 기자]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실내 피트니스 대회 하이록스(HYROX)가 지난 17일 국내 최초로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하이록스 인천’을 성료했다.

 

▲ 국내 최초 피트니스 레이스 ‘하이록스 인천’ 성료


총 2,000명 이상의 참가자, 관중과 함께 백현 인천관광공사 사장과 김충진 인천시 문화체육관광국장도 참석해 개회사를 갖고 대회 시작을 알렸다. 안양대학교 스포츠지도학과 학생을 포함한 여러 봉사자도 성공적인 대회 진행을 위해 힘을 보탰다.

 

▲ 국내 최초 피트니스 레이스 ‘하이록스 인천’ 성료, 백현 인천관광공사 사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


백현 인천관광공사 사장은 개회사를 통해 “하이록스 인천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한다. 하이록스가 인천에서 계속 개최될 수 있도록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가 최선을 다해서 지원하겠다. 인천시민과 피트니스를 좋아하시는 모든 대한민국 국민이 인천을 방문해 하이록스에 참가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충진 인천시 문화체육관광국장 또한 “글로벌 피트니스 레이스 하이록스를 통해 인천이 대규모 국제행사에 얼마나 최적의 도시인지를 세계적으로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하이록스 지속 개최를 통해 향후 아시아챔피언십, 월드챔피언십 또한 인천에서 국내 최초로 개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국내 최초 피트니스 레이스 ‘하이록스 인천’ 성료


게이브 헥(미국)과 클레어 청(홍콩)이 각각 남자 프로와 여자 프로 부문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피트니스 레이스인 만큼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다양한 참가자들이 자리했다.

 

어머니들로 팀을 구성해 여자 릴레이 부문에 참가한 로라 패런트(64세) 씨는 "프로 운동선수가 아니더라도 다른 사람과 충분히 경쟁할 수 있다는 것을 자녀들에게 보여주고자 참가했다”며, “하나의 팀으로서 마지막까지 달릴 수 있도록 서로를 응원하고 격려했다. 결국 투지와 인내로 함께 결승선 통과했고, 재밌는 시간을 보냈다"고 말했다.

 

최고령 참가자 전용수(66) 씨는 "지금 나이에는 하기 힘들 줄 알았는데 완주해서 너무 기분 좋고 성취감도 최고”라고 전했다.

 

또한, 아버지와 함께 9살 때부터 7년간 크로스핏을 해온 최연소 참가자 이동준(16) 씨는 “고등학교 2학년도 할 수 있으면 모두가 할 수 있다. 꼭 참여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국내 최초 피트니스 레이스 ‘하이록스 인천’ 성료


하이록스는 2017년 독일에서 650명의 참가자와 함께 처음 개최됐으며, 2023년에만 21개 국가에서 9만 명 이상이 참가하는 대회로 확장했다. 역대 최대 규모인 2024 시즌에는 한국, 미국, 독일, 영국, 싱가포르, 홍콩, 호주, 아랍에미리트(UAE), 폴란드, 스페인, 덴마크, 이탈리아, 아일랜드, 스웨덴 등에서 총 63회 진행될 예정이다.

 

칼로스 알바라데조(Carlos Albaladejo) 하이록스 코리아 지사장은 "하이록스는 공동체를 세우고 육성하는 등 레이스 그 이상의 의미를 가진다. 또한 모든 사람에게 그들만의 운동 목적을 제공해 더 나은 사회를 만드는 역할을 갖는다”고 강조했다. 이어 “프로 운동선수들과 헬스장이나 체육관을 이용하는 일반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경쟁하고, 서로 응원하는 것은 놀라운 일이다. 내년에 다시 한국에서 열릴 하이록스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하이록스 인천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하이록스 공식 홈페이지(https://hyroxsouthkorea.com/ko/event/hyrox-incheon/)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다음 하이록스 아태지역 대회는 대만 타이베이에서 오는 5월 25일에 진행된다.

 

 

■ 2024 하이록스 아태지역

대만 타이페이: 5월 25일 싱가포르: 6월 29일 호주 멜버른: 6월 29-30일 호주 시드니: 7월 27일 호주 브리즈번: 8월 17일 호주 퍼스: 9월 14일 홍콩: 11월 23-24일

 

■ 하이록스 피트니스 레이스 소개

하이록스는 모두를 위한 전 세계적인 피트니스 레이스다. 선택 가능한 5가지 레이스 카테고리가 준비돼 있으며, 운동 능력에 상관없이 모든 사람이 참가할 수 있다.

1. 개인전 –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도전적이지만 달성 가능한 기본 레이스

2. 개인전 프로 – 숙련된 선수를 위해 더 무거운 중량이 준비된 도전적인 경험

3. 더블 – 파트너와 한 조가 돼 도전 과제를 서로 분담해 수행하는 레이스

4. 더블 프로 – 2024년에 새로 출시된 카테고리로, 더 무거운 중량이 준비된 도전 과제를 파트너와 서로 분담해 수행하는 레이스

5. 릴레이 – 체육관이나 회사 또는 기타 단체가 참가하기 적절하며, 4명이 과제를 분담할 수 있어 가장 빠르고 부담 없는 종류의 레이스

· 선수들은 1km 달리기와 한 번의 기능적 운동을 8번 반복하는 형식으로 전 세계와 정확히 똑같은 레이스에서 경쟁할 수 있다.

· 참가자들은 타이밍 칩을 착용하여 공식적인 결승선 도착 시간을 포함한 레이스의 모든 부분에서의 하이록스 글로벌 랭킹을 확인할 수 있다.

· 20개 국가에서 개최 중이고 2024년 말까지 26개로 확장할 예정이며, 매해를 결산하는 월드챔피언십을 진행한다. 각 도시의 각 지부에서 가장 빠른 기록을 달성한 15명이 자신들의 나라를 대표해 세계 무대에서 경쟁한다. 다음 하이록스 월드챔피언십은 2024년 6월 7일부터 9일까지 프랑스 니스에서 열린다.

· 누구도 해본 적 없는 시도로 전통적인 마라톤형 레이스의 아쉬운 점을 기능적 피트니스로 보완해 모두가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최초의 스포츠 행사다.

· 세계에서 가장 경험 많은 업계 전문가이자 성공적인 단체 레이스 주최자 중 한 명인 크리스찬 토츠케와 올림픽 메달을 3회 수상한 세계 챔피언인 모리츠 후르스테가 만나 만들어졌다.

 

■ 하이록스 소개

하이록스는 독일에서 시작됐으며, 2017년에 진행된 첫 행사에 650명의 참가자가 모였다. 오늘날 하이록스는 20개국에서 개최되며, 매년 12만 명 이상의 글로벌 참가자들을 하이록스 커뮤니티인 하이소사이어티(HYSOCIETY)에 맞이하고 있다. 하이록스는 대표적인 실내 단체 피트니스 대회로서 확고한 위치를 굳혔다. 하이록스는 피트니스 레이스 종목의 세계 대회이며 모두를 위한 글로벌 대회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PHOTO NEWS
춤추는 음악분수 시흥은계호수…시민들 마음도 ‘살랑’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