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인천중구자원봉사센터, 재능 나눔 활성화 위한 ‘페이스페인팅 봉사단’ 보수교육

조민환 기자 | 기사입력 2023/12/01 [12:00]

인천중구자원봉사센터, 재능 나눔 활성화 위한 ‘페이스페인팅 봉사단’ 보수교육

조민환 기자 | 입력 : 2023/12/01 [12:00]

▲ 인천중구청


[골든타임즈=조민환 기자] 인천중구자원봉사센터는 11월 1일부터 매주 수요일 총 5회에 걸쳐 ‘페이스페인팅 봉사단 보수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페이스페인팅 전문 강사를 초빙해 ‘분할 물감을 활용한 그림 기법 습득’을 목표로 진행됐다. 페이스페인팅 봉사단은 총 5회 10시간의 교육을 수료하며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가 됐다.

페이스페인팅 봉사단은 2018년 회화에 재능이 있는 지역 내 자원봉사자들을 모집해 양성 교육 과정을 거쳐 발대한 봉사단이다. 특히 ▲송월동 동화마을축제 ▲차이나는 골목축제 ▲인천중구사회복지박람회 ▲개항장 어린이축제 등 매년 지역 내 행사나 축제에서 재능 나눔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교육에 참여한 장동숙 봉사자는 “분할 물감을 사용해 봉사활동 현장에서 더욱 화려하고 예쁜 그림을 그릴 수 있게 됐다. 내가 가진 재능으로 어린이들을 행복하게 해줄 수 있다고 생각하니 벌써 설렌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중구센터 배동수 센터장은 “재능 나눔 활성화와 지역 축제 지원을 위해 보수교육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하다. 센터 소속 전문봉사단이 지역사회를 위해 마음껏 재능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라고 격려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PHOTO NEWS
부산학교행정지원본부, 학교 먹는 물, 공기질 점검 지원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