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수원특례시의회 김기정 의장, “경기도의회와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간 파트너십이 더욱 견고해지는 계기가 될 것…”:골든타임즈
로고

수원특례시의회 김기정 의장, “경기도의회와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간 파트너십이 더욱 견고해지는 계기가 될 것…”

도의회-시군의회의장협의회 협약체결

조민환 기자 | 기사입력 2024/04/17 [03:05]

수원특례시의회 김기정 의장, “경기도의회와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간 파트너십이 더욱 견고해지는 계기가 될 것…”

도의회-시군의회의장협의회 협약체결

조민환 기자 | 입력 : 2024/04/17 [03:05]

▲ 김기정 의장이 협약식을 체결하고 있다.



[골든타임즈=조민환 기자] 수원특례시의회 김기정 의장(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장)이 16일 경기도의회에서 도의회-시군의회의장협의회 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경기도의회와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간 법제분야 네트워크 구축 등 상호협력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실질적 지방분권을 실현하고 자치법제 역량을 강화하고자 추진됐다.

 

협약 주요내용으로는 ▲자치법제의 발전을 위한 사업 추진 ▲자치법제 역량 강화를 위한 연구 및 교육교류 ▲도의회-시군의회 네트워크 강화를 위한 워크숍 개최 ▲자치입법권 강화를 위한 법령 정비과제 발굴 및 공유 ▲시군의회 우수조례 발굴 및 시상 등이 있다.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회장직을 맡고 있는 김기정 의장은 “실질적 지방분권 실현을 위한 이번 협약은 경기도의회와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간 파트너십을 한층 견고하게 만들어주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경기도의회 염종현 의장은 “경기도의회와 31개 시군의회 간 맺어진 입법 네트워크가 앞으로 도민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훌륭하게 작동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PHOTO NEWS
춤추는 음악분수 시흥은계호수…시민들 마음도 ‘살랑’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