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충북교육청 국제교육원, 다문화 학부모 커뮤니티 ‘소소한 톡’ 운영

서영순 기자 | 기사입력 2023/06/23 [15:34]

충북교육청 국제교육원, 다문화 학부모 커뮤니티 ‘소소한 톡’ 운영

서영순 기자 | 입력 : 2023/06/23 [15:34]

▲ 국제교육원, 다문화 학부모 커뮤니티 ‘소소한 톡’ 운영


[골든타임즈=서영순 기자]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국제교육원은 23일, 다문화가정 학부모 커뮤니티 ‘소소한 톡’ 3기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소소한 톡’은 학교 관련 소식과 교육 정보를 공유하는 다문화가정 학부모 정례 모임으로 매월 네 번째 금요일 운영하고 있다.

주제와 관심사에 따라 학교톡과 동아리톡으로 구성되며, 세부 활동 주제는 다문화 학부모 모임에서 의견수렴을 통해 결정하게 된다.

‘학교톡’은 전문가들이 다문화가정 자녀의 학습과 진로지도 정보를 제공하고, 다문화 선배 학부모가 늦게 입국한 학부모의 통역과 자녀교육에 대한 내용을 공유하는 활동을 한다.

‘동아리톡’은 요리·공예·특강 등 주제가 있는 활동으로 사전 의견 수렴을 통해 주제를 선정하여 진행한다.

1기는 동아리톡으로 나라별 대표 선정 및 회원간 네트워크 구성, 봄 소풍 도시락 만들기 체험을 진행했고, 2기는 학교톡으로 자녀의 학습지도와 진로지도에 대한 정보공유 및 자녀교육 역량을 강화했다.

이번‘소소한 톡’에서는 다문화학부모 커뮤니티 회원 20명이 참여한 가운데, 가정 내 환경 보호 활동 실천 방법에 대해 토론하고, 샴푸바 만들기 활동을 했다.

또한 상반기 학부모 커뮤니티 운영 내용을 나누고 하반기 계획도 함께 공유했다.

한편, 회원들은 다문화학생과 다문화가정 교육 프로그램 진행 시 통역을 지원하며 자원 봉사자로도 활동하여, 한국어가 서툰 다른 다문화 가정에게 도움을 주어 상호문화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교육공동체 문화 조성에도 앞장서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PHOTO NEWS
【포토뉴스】 ‘양주 회암사지를 만천하에 알리노라’ ⵈ 태조 이성계의 ‘어가행렬’ 재현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