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일산소방서, 배터리 제조공장 화재안전컨설팅

조민환 기자 | 기사입력 2024/07/10 [19:45]

일산소방서, 배터리 제조공장 화재안전컨설팅

조민환 기자 | 입력 : 2024/07/10 [19:45]

▲ 일산소방서(서장 박춘길)가 배터리 제조공장을 방문하여 화재안전컨설팅을 실시하고 있다


[골든타임즈=조민환 기자] 일산소방서(서장 박춘길)은 지난 10일 고양시 일산동구에 위치한 배터리(리튬 등) 제조공장을 방문하여 화재안전 컨설팅을 실시했다.

 

리튬 이온 배터리 화재는 배터리 셀의 자기 발열로 인한 열폭주가 일어나며 화재가 진압된 뒤에도 다시 재발화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인접한 다른 배터리 셀에 전도열, 복사열이 가해져 연쇄적으로 발화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이에 일산소방서는 화성 배터리 공장 폭발화재를 계기로 도민 안전을 위협하는 금수성 위험물 원재료 및 완제품 저장 ‧ 취급에 대한 안전관리 방안 및 업체 관계자와 소통을 통해 화재예방 경각심을 환기하고자 화재안전 컨설팅을 추진했다.

 

주요 추진내용은 ▲ 생산제품 및 취급 원자재 확인, 대상별 맞춤형 현장안전컨설팅 ▲ 근로자 화재대피 방안 확인 및 화재초기 응급대응 용품 비치 지도 ▲ 관계자 화재예방 경각심 고취 ▲ 배터리 공장 화재 및 안전관리 우수 업체 사례 전파에 관한 사항 등이다.

 

박춘길 일산소방서장은 “배터리 화재가 발생하면 열폭주로 인한 연쇄효과로 화재가 크게 확대될 수 있는 만큼 관계자의 세심한 관심과 주기적인 안전점검으로 도민의 생명과 재산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PHOTO NEWS
【포토뉴스】보물 같은 천연기념물, 한 자리서 만나요” 천연기념물 특별전 7월 21일까지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