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 목공지도사 양성과정

『Wood U Like』프로그램 목공지도사 3급 취득

조민환 기자 | 기사입력 2024/07/10 [18:58]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 목공지도사 양성과정

『Wood U Like』프로그램 목공지도사 3급 취득

조민환 기자 | 입력 : 2024/07/10 [18:58]

▲ 설계도면 작성 모습


[골든타임즈=조민환 기자] 재단법인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이상일) 용인시청소년수련관에서 청소년 목공지도사 양성과정 『Wood U Like』 프로그램을 4월부터 6월까지 8주 동안 진행 하였다.

 

용인시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들의 창의력과 실용적인 기술을 배양하기 위해 『Wood U Like』 프로그램을 통해 목공지도사 3급 양성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하였다. 이번 양성과정은 청소년들에게 목공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전문적인 목공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Wood U Like』 프로그램은 목공에 관심 있는 청소년 17세~24세, 학교 밖 청소년 및 후기 청소년 12명을 대상으로 진행 되었으며, 컵보관함, 서랍형 협탁, 원목 책꽂이 등의 작품을 통해 목공의 기초부터 고급 기술까지 체계적인 학습을 통해 최종적으로 목공지도사 3급 자격증을 취득하여 청소년 스스로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으며, 8주 동안 주 1회씩 총 8회 진행되었다.

 

참가한 한 청소년은 "목공 작업을 통해 손으로 무언가를 만드는 기쁨을 알게 되었고, 자격증을 취득함으로써 성취감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목공을 계속해서 배우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은 용인시가 출연한 청소년 전문기관으로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수련원, 유림·신갈·수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미래교육센터 등 8개 시설에서 청소년 활동·상담·보호·복지 프로그램을 통해 용인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 참가자 작업 모습

 

 

▲ 참가자 작품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PHOTO NEWS
【포토뉴스】보물 같은 천연기념물, 한 자리서 만나요” 천연기념물 특별전 7월 21일까지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