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화성시청소년통합시스템 ‘유스플래닛’ 오픈 이벤트 진행

조민환 기자 | 기사입력 2024/04/22 [20:48]

화성시청소년통합시스템 ‘유스플래닛’ 오픈 이벤트 진행

조민환 기자 | 입력 : 2024/04/22 [20:48]


[골든타임즈=조민환 기자] 재단법인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윤희)은 화성시 청소년들의 청소년 정보 및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2023년 청소년 종합플래폼 화성시청소년통합시스템 ‘유스플래닛’을 구축하였다. 2024년 4월, 서비스 준비를 완료하고 이벤트와 함께 홈페이지를 오픈하였다.

 

‘유스플래닛’은 청소년들의 의견으로 결정된 청소년통합시스템의 이름이다. 명칭선정은 공모를 통해 진행되었으며, 작년 8월 화성시 정책브랜드 자문단의 협조를 받아 공모의 기준 및 주제를 설정하였다. 최종 선정은 6개의 후보 중 청소년의 선호도 투표를 통해 선정되었다.

 

시스템의 기능은 △화성시 청소년기관 위치, 정보, 청소년현황 등 정보제공, △공동체, 의사소통 등 개인 역량측정 및 프로그램 추천 기능, △청소년 관련 프로그램, 시설대관, 장비대여 등 접수 및 신청기능, △학교동아리, 참여기구, 소모임 등 온라인 활동공간 제공. △소통커뮤니티, 사진 및 동영상 콘텐츠 공유의 커뮤니티 제공 등으로 구성된다.

 

홈페이지를 통해 사용자가 이용하는 서비스는 재단에서 운영하는 5개의 청소년시설과 화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화성여자단기청소년쉼터, 화성시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 화성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로 구성된 ‘화성시청소년네트워크’가 구성하여 제공한다.

 

홈페이지 오픈과 함께 청소년 회원가입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벤트는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간단한 회원가입 후 ‘프로그램-오픈 회원가입 이벤트’를 통해 접수하면 신청이 완료된다. 신청기간은 4월24일까지이며, 신청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진행하고 당첨된 20명의 청소년에겐 소정의 상품이 지급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PHOTO NEWS
【포토뉴스】 떴다!ⵈ 양주시 상공 ‘블랙이글스’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