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홍천여성의용소방대, 심폐소생술 현장교육 자원봉사

조민환 기자 | 기사입력 2023/03/29 [04:37]

홍천여성의용소방대, 심폐소생술 현장교육 자원봉사

조민환 기자 | 입력 : 2023/03/29 [04:37]

▲ 홍천여성의용소방대 홍천군청 직원 380여명을 대상으로 응급처치 교육 진행




강원 홍천소방서 홍천여성의용소방대(대장 박홍숙)는 홍천군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380여명을 대상으로 오는 31일까지 5일간 10회에 걸쳐 심폐소생술(CPR) 및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등 현장실습 교육을 진행한다.


홍천군보건소 2023년 상반기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과 병행해 홍천여성의용소방대 자격증 취득대원이 교육용 애니를 통해 공무원들이 직접 실습 및 체험으로 응급상황 대처 능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심폐소생술(CPR)과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의 자원봉사 활동을 펼친다.


홍천소방서 홍천여성의용소방대는 지난해 이태원사고 발생 이전에 한국소방안전원 전용교육장에서 심폐소생술 전문화 교육과 이론평가 및 실기평가에 30명의 대원이 참여해 전 대원의 자격취득과 함께 홍천읍행정복지센터, 강원도홍천교육지원청, 홍천여자중학교, 양덕중학교 등에서 찾아가는 CPR 교육을 전개해 관심을 받은바 있다.


박홍숙 대장은 “의용소방대원들도 응급상황 발생시 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수시로 교육용 애니를 통해 반복적 연습을 하고 있다”면서 “쉽게 생각할 수 있지만 당황하면 어려움이 있는 만큼 기회가 있을 때 정확한 지식습득과 함께 애니를 통한 실습을 꼭 실천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PHOTO NEWS
【포토뉴스】‘오이도’…봄 바다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