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_amp.html on line 3
【입장문】 정부의 구로차량기지 광명 이전 사업 철회를 환영한다!:골든타임즈

【입장문】 정부의 구로차량기지 광명 이전 사업 철회를 환영한다!

2023-05-10     

2023년 5월 9일. 기재부와 국토부가 장장 18년을 끌어온 구로차량기지 광명 이전 사업을 부결했다.

 

대한민국 국책사업의 역사상 전무(全無)했던 3차례에 걸친 타당성 조사에도 불구하고 이전 사업의 타당성을 증명하지 못해 사실상 사업 철회를 선언한 것이다.

 

광명시와 시민들은 기재부와 국토부의 구로차량기지 광명 이전 사업 철회를 뜨겁게 환영한다.

 

그러나 광명시와 시민들의 의사를 무시한 채 오늘날까지 일방적으로 이전 사업을 강행해 온 기재부와 국토부를 온전히 신뢰할 수만은 없다.

 

이에 광명시와 시민들은 기재부와 국토부에 구로차량기지 광명 이전 사업의 확실한 철회를 요구한다.

 

오늘의 공적(功績)은 민주적으로 장렬하게 저항해온 위대한 30만 광명시민의 승리이며 당파를 초월한 협치로 시민과 함께 투쟁해온 광명시 지역구 의원들의 승리이자 직분과 소명을 지키고 시민에 헌신해온 광명시 공직자 1천500명의 승리이다.

 

아울러 타당성 조사 결과 발표를 하루 앞두고 용맹한 투지로 기재부 앞에서 눈물의 삭발식을 거행한 구로차량기지 광명이전반대 공동대책위원회 위원 7명께 깊은 감사와 경의를 표한다.

 

광명시 개청 42년사(史)를 관통한 고난과 역경에도 광명시와 시민들은 참여와 단합을 통해 위기를 극복하고 상생을 이뤄냈다.

 

지난 석 달간 기재부와 국토부의 일방적 추진에 저항하며 광명시 전역에 타오르던 우리의 뜨거운 ‘들불’을 광명시 미래를 위한 ‘등불’로 다시 켤 때다.

 

민선 8기 광명시는 오늘의 위대한 승리가 상처뿐인 영광으로 기록되지 않도록 신천~하안~신림선 등의 철도 계획을

 

차질없이 신속하게 추진하고 3기 신도시와 광명·시흥 테크노밸리, 광명하안2 공공주택지구 등 대규모 개발사업에 대비한 주민과의 토론회를 빠른 시일 내에 개최하여 사람과 미래를 키우는 지속가능하고 회복력 있는 도시로 시민과 함께 성장해 나갈 것임을 선언한다.

 

 

광명시 만세!

 

위대한 광명시민 만세!

 

 

 2023. 5. 9.

  

30만 광명시민을 대표하여 민선 8기 광명시장 박승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