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용인소방서, 자동차 화재 ‘이것(질식소화포)’ 있으면 화재초기 확산 방지에 효과적!:골든타임즈
로고

용인소방서, 자동차 화재 ‘이것(질식소화포)’ 있으면 화재초기 확산 방지에 효과적!

화재취약장소 등 ‘화재 먹는 질식소화포’ 비치 권고

조민환 기자 | 기사입력 2024/03/29 [09:20]

용인소방서, 자동차 화재 ‘이것(질식소화포)’ 있으면 화재초기 확산 방지에 효과적!

화재취약장소 등 ‘화재 먹는 질식소화포’ 비치 권고

조민환 기자 | 입력 : 2024/03/29 [09:20]

▲ 지난 20일 지하주차장 차량화재에서 질식소화포를 활용해 화재 초기 확산을 예방한 모범사례(사진 용인소방서 제공)

 

[골든타임즈=조민환 기자] 용인소방서(서장 안기승)는 봄철 화재예방대책과 관련하여 용인소방서만의 특수시책으로 화재초기 확산 방지를 위한 특별한 컨설팅 및 홍보를 추진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내용은 화재취약장소 등 화재 발생 시 대형피해가 우려되는 장소에 ‘화재 먹는 질식소화포’를 비치하도록 관계인에게 안내하고 권고하는 컨설팅이며, 추진 대상으로 종합병원과 특급대상물 총 32곳으로 관계인에게 관련 사항을 홍보하고 있다.

 

‘질식소화포’는 특수방염 코팅으로 제작된 소화포로 연소 대상물을 덮어 산소를 차단해 화재확산과 유독가스를 방지할 수 있어 인명 대피 시간을 벌 수 있으며, 화재 진압 중에 발생하는 수손피해 등 2차 피해를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다.

 

특히 지하주차장 등 차량 화재에서의 대응능력을 극대화한 장비로 전기차 화재에도 진압 효과를 보여준다.

 

컨설팅은 ▲지하주차장·전기충전시설 인근 질식소화포 비치 권고 ▲질식소화포 사용 방법 안내 ▲관계인 대상 전기자동차 화재예방 교육 등이다.

 

안기승 서장은 “전기자동차 충전시설 의무화와 친환경 자동차 보급확대에 따라 전기차 화재가 증가하는 추세로 각별한 주의와 대책이 필요하다”며 “관계인의 각별한 관심으로 국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를 위해 질식소화포 설치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20일 오전 9시께 용인특례시 기흥구 소재 대형병원 지하주차장에 주차된 차량에서 화재가 발생하였는데, 관계인은 안전을 위해 사전에 구비하여 비치한 질식소화포로 화재 발생 차량을 덮어 소화활동 하는 등 화재 피해를 줄이는데 기여한 모범사례가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PHOTO NEWS
춤추는 음악분수 시흥은계호수…시민들 마음도 ‘살랑’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