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충북도, KAIST 바이오 혁신경영 전문대학원 온라인 포럼 개최:골든타임즈
로고

충북도, KAIST 바이오 혁신경영 전문대학원 온라인 포럼 개최

바이오산업의 미래를 미리 보는 전문 포럼

구형석 기자 | 기사입력 2024/03/27 [17:06]

충북도, KAIST 바이오 혁신경영 전문대학원 온라인 포럼 개최

바이오산업의 미래를 미리 보는 전문 포럼

구형석 기자 | 입력 : 2024/03/27 [17:06]

▲ 충북도, KAIST 바이오 혁신경영 전문대학원 온라인 포럼 개최


[골든타임즈=구형석 기자] 28일 KAIST 바이오 혁신경영 전문대학원 온라인 포럼이 개최된다.

KAIST 바이오 혁신경영 전문대학원에서 개최하는 온라인 포럼은 바이오, 벤처투자, 경영 등 바이오를 중심으로 한 다양한 분야의 석학 및 기업ㆍ기관 대표 등을 연사로 초청하여 최근 바이오산업 현황이나 트랜드, 이슈 등을 소재로 발표하고 포럼 참석자와의 토론 및 질의 응답 등의 시간을 가지는 자리이다.

이번에 개최할 온라인 포럼에서는 채수찬 KAIST 교수가 좌장을 맡아 진행하며, 연사로는 과학기술정책연구원(STEPI) 소속의 선임연구위원 김석관 박사를 초청하여, 포럼 대주제인 ‘New Road in Bio Investment - from Entry to Exit’(바이오 투자의 새로운 길-진입부터 퇴장까지)에 대한 내용을 다루는 ‘강남스타일 vs 보스턴 스타일 : K-bio 길은 어디에’ 라는 주제로 발표 및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KAIST 바이오 혁신경영 전문대학원은 충북도-청주시-한국과학기술원(KAIST)와 협약을 맺어 2021년에 탄생한 바이오 혁신경영 분야 특화 전문대학원으로, 바이오 혁신경영 2년제 전문석사 과정(MBA)을 운영하고 있다.

KAIST 바이오 혁신경영 전문대학원은 엄격한 기준을 통해 선발된 벤처, 투자자, 기관ㆍ기업인, 창업인, 경영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종사하는 인재들을 오송에 모아 바이오 핵심 인재로 양성하고 있으며, 세계 최고 수준의 첨단바이오 클러스터 조성 목표를 가지고 충북도에서 추진하고 있는 ‘K-바이오 스퀘어’ 조성 사업과 관련, 첨단 융합바이오 분야 핵심인재 양성 및 집결의 전초기지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대학원은 기업-학생 매칭을 통해 학생들의 실전경험 구축과 바이오 스타트업 기업의 초기 성장을 돕는 KAIST 바이오벤처 엑셀러레이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오송 혁신신약살롱, 오송 CEO포럼 등 오송에서 열리는 다양한 바이오 행사 참가를 통해서 지역사회와의 스킨쉽도 더욱 넓혀가고 있다.

KAIST 바이오 혁신경영 전문대학원 온라인 포럼은 2024학년도 봄학기 5회, 가을학기 4회, 총 9회 개최할 예정이며, 누구나 온라인으로 참석이 가능하다. 또한, KAIST 바이오 혁신경영 전문대학원은 29일부터 2024학년도 가을학기 신입생 모집 원서접수가 시작된다. 온라인 포럼 참석 방법과 및 대학원 입학 관련 자세한 안내는 KAIST 바이오 혁신경영 전문대학원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PHOTO NEWS
춤추는 음악분수 시흥은계호수…시민들 마음도 ‘살랑’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