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경기아트센터, ‘2024 거리로 나온 예술’사업 참여 예술인 공모:골든타임즈
로고

경기아트센터, ‘2024 거리로 나온 예술’사업 참여 예술인 공모

도민들의 일상 속 거리공연·방문공연·전시 등 다채로운 문화예술 활동
장애예술인, 기회소득예술인 부문 신설하여 다양한 계층 지원 확대

조민환 기자 | 기사입력 2024/03/27 [06:14]

경기아트센터, ‘2024 거리로 나온 예술’사업 참여 예술인 공모

도민들의 일상 속 거리공연·방문공연·전시 등 다채로운 문화예술 활동
장애예술인, 기회소득예술인 부문 신설하여 다양한 계층 지원 확대

조민환 기자 | 입력 : 2024/03/27 [06:14]



[골든타임즈=조민환 기자] 경기도와 경기아트센터(사장 서춘기)는 ‘2024년 거리로 나온 예술’ 사업에 참여하여 도내 곳곳에서 거리공연, 문화소외시설 방문, 전시 등의 활동을 펼칠 예술인 및 예술단체를 3월 25일(월)부터 4월 8일(월)까지 모집한다.

 

‘거리로 나온 예술’은 도내 예술인 및 단체를 공모로 선정해 도민들이 일상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공간, 문화예술 접근성이 낮은 소외 공간 등을 직접 찾아가 공연·전시 등을 선보이는 사업이다.

 

총 4개 부문(생활예술인·단체, 전문예술인·단체, 장애예술인·단체, 기회소득예술인)에서 모집하며 선정된 예술인은 거리공연, 방문공연 및 전시를 진행하게 된다. 거리공연은 경기도 각 시군의 생활밀착거리, 광장, 공원, 공동주택, 작은도서관 등에서 진행되며, 방문공연은 문화소외시설인 요양원, 보육원, 군부대, 작은도서관, 전통시장 등을 방문하여 공연을 진행한다. 전시는 사진, 조각, 미술 작품 등 다양한 작품과 함께 생활 공간을 전시 공간으로 활용해 전시될 예정이다.

 

전년도와 비교하여 금년도 사업은 선정된 참여 예술인의 공연 및 전시료를 참여인원수를 고려하여 차등지급함으로써 예술인들이 실질적으로 지급받는 공연·전시료를 상향조정하였다. 그리고 전년과 달리 거리공연과 방문공연 중 원하는 분야를 지원할 수 있어 예술인들의 공연 선택의 폭을 넓혔다. 한편 장애예술인과 기회소득예술인(2023년도 기회소득 수령자) 부문을 신설하여 더욱 다양한 계층의 예술인들을 지원한다.

 

참여 단체 선정 과정에서는 사회 배려계층(어르신, 장애인, 새터민, 다문화가족)으로 구성된 예술 단체에 심사 가점을 부여할 예정이다. 도내 사회 배려계층 예술인들의 예술활동 기회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경기아트센터 관계자는 이번 공모와 관련하여 “선정부문을 확대하고 실질적인 공연 및 전시료 상향을 위해 경기도, 경기도의회, 경기아트센터의 모든 관계자들이 노력했다” 라며, “선정된 예술인에게는 다양한 무대에 설 기회를 제공하고, 도민들에게는 일상 속에서 문화를 누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 밝혔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예술인 및 단체는 지정된 양식과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이메일(streetart@ggac.or.kr)로 접수하면 된다. 경기아트센터는 접수된 내용을 바탕으로 심사를 거쳐 4월 중 최종 선정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아트센터 홈페이지(www.ggac.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PHOTO NEWS
춤추는 음악분수 시흥은계호수…시민들 마음도 ‘살랑’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