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진보당 수원시당원협의회, “수원시남북협력조례’ 폐지, 수원시의회 규탄한다!”:골든타임즈
로고

진보당 수원시당원협의회, “수원시남북협력조례’ 폐지, 수원시의회 규탄한다!”

조민환 기자 | 기사입력 2023/02/27 [23:35]

진보당 수원시당원협의회, “수원시남북협력조례’ 폐지, 수원시의회 규탄한다!”

조민환 기자 | 입력 : 2023/02/27 [23:35]



진보당 수원시당원협의회 (위원장 임은지)27일 성명을 내고 수원시의회가 28일 오전 본회의에서수원시남북협력에 관한 조례 폐지조례안을 의결하려 하는 행태에 대해 강하게 규탄했다. 이는 지난 23일 기획경제위원회 심사에서 원안 가결되며 수원시의회의 이의정참사는 예정된 길로 가고 있는 것이다

 

임은지 위원장은 윤석열 정부는 위기 때마다 외교적 긴장 또는 내부의 공안 정국 조성으로 회피해왔다.” , “남북관계가 정권의 이해에 따라 입맛대로 휘둘려지고 있다. 이 속에서 국민들은 끊임없는 전쟁위협과 거친 긴장관계 속에 불안한 날들을 보내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임 위원장은 파탄난 민생은 우리의 허리띠를 조르고, 심각한 남북 대결 국면은 우리 목을 조르니 일상이 제대로 이어질 수 없다, “이런 현실에서 그나마 평화를 염원하는 시민들이 만든 최소한의 장치에 대해 수원시의회가 중앙 권력과 보조를 맞춰 칼자국에 소금을 뿌리는 형국이 아닐 수 없다.” 고 촉구했다.

 

성명에서는 중앙정부가 주도하는 남북정책에 모든 주권을 일임한다면, 남북교류협력조례안에 명시된상호 이해증진 및 민족공동체 회복에 기여하기 위하여 공동으로 하는 각종 활동이 어디에서 가능하겠는지 수원시의회에 묻는다, 이 역사를 거스르는 수원시의회 의정참사에 모든 수원시민들이 분노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심사 당시 대표 발의자인 국민의힘 홍종철 의원이 언급한 취지는 ‘2011년 조례 제정 이후의 사업 추진 미비, 2021년 남북미술전시회 과정 및 유엔 대북제재 관련 의혹, 기금 운용의 효용성, 남북교류협력 성사에 대한 지자체 영향의 역부족등이다. 이는 국민의 힘과 홍 의원의 자의적 해석에 따른 주장이며, 그간 조례에 따른 사업들이 전혀 목적 및 세부 조항들을 위배하지 않았음에도, 조례의 필요성 자체를 폄훼하려는 악의적 선동이 엿보인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PHOTO NEWS
【포토뉴스】 “내가 일할 곳은 어디에?”… ‘역대 최대 K-시흥 채용박람회’ 현장 북적북적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