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성남고용센터, MZ세대를 위한 메타버스 플랫폼 오픈하다:골든타임즈
로고

성남고용센터, MZ세대를 위한 메타버스 플랫폼 오픈하다

- 9.28.(수) 14:00, 성남메타버스 고용노동정책설명회로 첫 만남
- 청년의 자유로운 소통 문화 공간으로, 메타버스 공간 개방

조민환 기자 | 기사입력 2022/09/27 [02:29]

성남고용센터, MZ세대를 위한 메타버스 플랫폼 오픈하다

- 9.28.(수) 14:00, 성남메타버스 고용노동정책설명회로 첫 만남
- 청년의 자유로운 소통 문화 공간으로, 메타버스 공간 개방

조민환 기자 | 입력 : 2022/09/27 [02:29]

 

 

▲ 성남2040메타버스 출입구



성남고용노동지청(지청장 김영미)은 9월 28일(수)‘성남2040메타버스 플랫폼(이하 성남메타버스)’을 오픈한다.

 

성남메타버스는 온라인 진로특강, 1:1커리어코칭, 면접장, 스터디룸, 설명회장, 회의실, 면접장 등 고용센터의 다양한 업무를 경험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코로나19 팬데믹이 일상화된 요즘의 청년 취향에 맞춰 성남메타버스에서 진행하는 모든 업무는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그간 성남고용센터는 MZ세대와의 소통을 위해 ▲지난해 8월 카카오톡채널, 인스타그램 등을 오픈하여 다양한 이벤트 진행, 정책소개, 행사 안내 등을 메시지로 전달하여 현재 7,100여명으로 구독자가 확대되었고, ▲올해 2월부터 취업진로전문가를 초빙하여 청년들에게 자소서, 면접 코칭 등 1:1잡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하여 100여명이 이용, 총 26명이 취업에 성공하였고, ▲5월 고용노동부 최초 청년메타버스 채용박람회를 개최, 지역 내 우수기업에 채용기회 제공, 심리치유, 대기업 취업상담 등 진로 특강프로그램을 진행하여 뜨거운 호응을 받았으며, ▲9월은 대학 연합 취업(Cheer Up)트럭 행사를 통해 1,000여명이 참여하여 청년 취업 의욕 고취를 하는 등 오프라인 행사도 병행하였다.

 

성남메타버스 오픈 행사로 9월 28일(수) 14시에 메타버스 고용노동정책설명회를 개최한다. 취업지원서비스, 청년 지원제도, 성희롱예방 등 다양한 고용노동정책에 대하여 알기 쉽게 설명할 계획이다.

 

더불어, 방명록 이벤트, 고용서비스 신청자 대상 추첨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스터디룸, 설명회장은 누구나가 신청만 하면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한다.

 

김영미 지청장은 “코로나19 이후 최근 고용회복 추세에 있지만, 국제경제 저성장, 고금리 등으로 여전히 경제 상황이 어렵고, 이럴 때일수록 고용안전망의 한 축을 담당하는 고용센터의 역할이 더욱 중요한 시점”이라면서“고용센터는 앞으로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하여 청년 들의 니즈를 파악하여 좋은 일자리를 제공하는 등 소통을 강화하면서, 최고의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여 취업에 성공할 수 있는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PHOTO NEWS
【포토뉴스】 “내가 일할 곳은 어디에?”… ‘역대 최대 K-시흥 채용박람회’ 현장 북적북적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