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연천교육지원청 연천왕산초, 오늘은 내가 주인공!

학생 자치회가 참여하는 행사 규칙 정하기

김성숙 기자 | 기사입력 2022/09/20 [10:54]

연천교육지원청 연천왕산초, 오늘은 내가 주인공!

학생 자치회가 참여하는 행사 규칙 정하기

김성숙 기자 | 입력 : 2022/09/20 [10:54]

▲ 오늘의 주인공


연천왕산초등학교(교장 전근배)는 9월 19일부터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생들의 자존감 향상과 서로를 존중하고 배려하기 위한 ‘오늘의 주인공’ 프로젝트를 운영한다.

‘오늘의 주인공’ 프로젝트는 학교생활에서 학생들의 자신감과 애교심을 통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우리 학교의 좋은 점과 친구에게 칭찬 한마디! 를 한 내용을 디지털화하여 전자 칠판에 전교생을 랜덤 형식으로 한 명씩 ‘오늘의 주인공’으로 보여 주는 것이다.

‘오늘의 주인공’에 선정된 학생에게 축하 꽃다발과 기념 머리띠를 전달해 주고 밝은 인사와 더불어 쏟아지는 칭찬 샤워로 자신이 주인공이 된 특별한 날을 기념해 주고자 한다. 또한 학생 자치회에서 오늘의 주인공을 위한 활동 규칙을 토의를 통해 결정했다.

토의 결과에 따라 오늘의 주인공은 학급 급식을 우선 먹고 각 학급에서 주인공 학생의 활동 우선권을 부여하여 자신의 날로 각인되는 특별한 날을 체험할 수 있게 된다. 또한 학부모와의 온라인 소통 공간에 ‘오늘의 주인공’을 알림으로써 교육공동체가 하나 되는 계기를 마련했다.

연천왕산초등학교 전근배 교장은 “개별화와 특별함을 추구하며 자신이 사랑받는 존재라는 것을 깨닫는 뜻깊은 행사를 통해 학생들의 자존감을 올리고 서로를 배려하는 문화를 형성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앞으로 이런 특색활동으로 학생들의 자긍심을 높이는데 노력하겠다.”라고 했다.

오늘의 주인공을 경험한 4학년 학생은 “내가 주인공이 되어 오늘 하루 너무 행복했다. 이런 학교를 다닐 수 있는 것이 기쁘다”라고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PHOTO NEWS
【포토뉴스】 ‘양주 회암사지를 만천하에 알리노라’ ⵈ 태조 이성계의 ‘어가행렬’ 재현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