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의정부 부용고등학교, 지역주민초청‘함께 바라봄’전시회 개최:골든타임즈
로고

의정부 부용고등학교, 지역주민초청‘함께 바라봄’전시회 개최

경기도교육청-경기문화재단 기획전시 ‘학교로 찾아가는 전시’ 운영

김성숙 기자 | 기사입력 2022/07/04 [15:31]

의정부 부용고등학교, 지역주민초청‘함께 바라봄’전시회 개최

경기도교육청-경기문화재단 기획전시 ‘학교로 찾아가는 전시’ 운영

김성숙 기자 | 입력 : 2022/07/04 [15:31]

전시회


부용고등학교(교장 최홍성)는 경기문화재단-경기도교육청 문화협력사업으로 진행되는 ‘학교로 찾아가는 전시’ 운영 학교로 선정되어 7월 4일부터 7월 15일까지 2주 동안에 걸쳐 부용고 2층 우리누리실에서‘함께 바라봄’이라는 주제로 전시회를 개최한다.

전시회 기획부터 운영까지 부용고 교육 3주체가 함께 참여한 이번 전시에는 경기문화재단 경기미술창고 소장작품이 초대되었다. 이는 재학생이 직접 투표하여 선정한 17점의 작품 찾아오는 전시로 학생들에게는 더욱 뜻깊은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전시회는 학생‘도슨트’프로그램을 통해 미술 및 큐레이션에 관심 있는 학생들이 작품 해설 및 안전 지도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또한‘작가와의 대화’프로그램을 통해 전시된 작품의 작가를 직접 만나고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갖는 등 전시와 더불어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다채롭고 심화된 문화 예술 교육 경험을 제공한다.

부용고‘함께 바라봄’전시회는 방과후 시간(16:40~18:00/주말 제외)에 인근 지역 학생, 교직원, 학부모 및 주민에게도 전시를 개방한다. 이를 통해 지역과 함께 문화적 소양을 키우고 나아가 문화적 생태계를 풍요롭게 하여 예술이 지역 내 일상으로 자리 잡는 역할을 하고자 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PHOTO NEWS
【포토뉴스】 “내가 일할 곳은 어디에?”… ‘역대 최대 K-시흥 채용박람회’ 현장 북적북적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