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홍천읍여성의용소방대, 의용소방가 전국최초 안무구성 첫 시연

지구방위대 패러디 ‘홍천여성의용소방 방위대’로 불조심 캠페인 전개

조민환 기자 | 기사입력 2022/05/19 [02:00]

홍천읍여성의용소방대, 의용소방가 전국최초 안무구성 첫 시연

지구방위대 패러디 ‘홍천여성의용소방 방위대’로 불조심 캠페인 전개

조민환 기자 | 입력 : 2022/05/19 [02:00]

▲ 홍천읍여성의용소방대 불조심 캠페인


홍천소방서 소속 홍천읍여성의용소방대(대장 박홍숙)는 16일 홍천읍의용소방대 사무실에서 5월 월례회의를 개최하여 현안 활동사항 점검 및 지속적 화재예방 홍보관련 활동을 논의했다.


이어 대한민국 의용소방가가 지난 3월 의용소방대의 날에 맞춰 처음 만들어진 만큼 의식고취를 확산하고자 대원으로 활동하는 박보나 비엔댄스 원장인 전문가에게 안무를 의뢰해 이날 홍천읍여성의용소방대 전 대원들은 안무에 맞춰 전국 첫 시연을 펼쳤다.


이날 안무에 맞춘 의용소방가는 오는 6월 23일 홍천읍생활체육공원에서 개최되는 소방경연대회에서 시연될 예정이다.


홍천읍여성의용소방대는 불조심 홍보캠페인을 위해 월례회의 후 홍천5일장인 만큼 소방대 앞 도로변에서 지구방위대를 패러디 한 ‘홍천은 우리가 지킨다’의 홍천읍여성의용소방 방위대 짤 영상을 촬영하여 지역주민들의 환호와 이슈를 만들기도 했다.


이 날 촬영된 홍천읍여성의용소방 방위대 짤 영상은 SNS와 코로나19로 지쳤던 전 의용소방대원들에게 웃음과 행복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박홍숙 대장은 “의용소방가에 맞춰 안무를 제작, 전 대원이 동참하고 첫 시연을 한 만큼 더욱 의미를 갖고 지역의 안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홍천읍여성의용소방 방위대 짤 영상 또한 코로나로 지쳤던 모든 분들께 잠시라도 웃음을 드리며 화재예방 홍보가 자연스럽게 전개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PHOTO NEWS
【포토뉴스】 k-골든코스트를 찾아서…옥구공원 숲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