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iH형 고령친화 맞춤형 집수리사업 업무협약 체결

iH·(사)사회안전문화재단 협력체계 구축

조규원 기자 | 기사입력 2022/04/29 [16:13]

iH형 고령친화 맞춤형 집수리사업 업무협약 체결

iH·(사)사회안전문화재단 협력체계 구축

조규원 기자 | 입력 : 2022/04/29 [16:13]

29일 인천광역시 광역주거복지센터에서 개최된 업무협약식에서 사회안전문화재단 송의섭 대표(사진 왼쪽), 인천광역시 광역주거복지센터 나재설 센터장(사진 오른쪽)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iH(인천도시공사)는 사단법인 사회안전문화재단과 iH형 고령친화 맞춤형 집수리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나재설 인천광역시 광역주거복지센터장, 송의섭 사회안전문화재단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인천광역시 광역주거복지센터(인천광역시 남동구 구월동 소재)에서 진행되었다.

iH형 고령친화 맞춤형 집수리사업은 고령자의 신체적 특성, 주택 내 행위 특성, 물리적 특성을 관찰·분석하여 집수리를 위한 진단도구를 개발하고 이를 주택개조에 적용함으로써 고령자의 삶의 질을 개선하는 사업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초고령화사회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기 위해 인천시 고령자의 노화, 질병, 낙상사고 등 건강상태에 대응하는 집수리 사업모델을 정착시킬 예정이다.

iH 이승우 사장은 “다가오는 초고령사회를 대비하여 작년부터 고령친화 집수리를 시범사업으로 추진해 왔고, 올해부터는 iH 고유의 고령친화 집수리 모델을 정착시켜 나갈 계획이다.”며 “주거복지 리더 공기업으로서 인천시 고령자의 주거문제도 함께 고민하겠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PHOTO NEWS
【포토뉴스】 k-골든코스트를 찾아서…옥구공원 숲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