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소·리·통! 말하고 싶은 성남시민 모여라!”:골든타임즈
로고

“소·리·통! 말하고 싶은 성남시민 모여라!”

사진과 영화, 책으로 세상을 읽는 시민모임이 성남에 있다?!

조민환 기자 | 기사입력 2022/04/21 [07:05]

“소·리·통! 말하고 싶은 성남시민 모여라!”

사진과 영화, 책으로 세상을 읽는 시민모임이 성남에 있다?!

조민환 기자 | 입력 : 2022/04/21 [07:05]

성남시 중원노인종합복지관(관장 신명희)에서는 오는 5월부터 진행하는 소리통(소통하는 리더들의 세대통합 프로젝트) 참여자를 모집한다. 참여대상은 성남시민 10대부터 60대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본 프로그램은 사회적 불평등 주제로 세대 별 사진, 영화, 책 등 흔히 일상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매개를 활용하여 나의 생각을 이야기 나누고, 타인의 생각을 경청하며 세상을 읽는 커리큘럼으로 진행한다.

 

또한, 자기 목소리로 공동체에 참여하는 건강한 민주시민을 양성하기 위한 세상읽기 활동 이외에도 세대가 함께 모든 사람들이 시민으로 살아갈 수 있는 사회를 위해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토론회도 진행될 계획이다.

 

지난 해 소리통에 참여한 김O희님(29세)은 “세대 별로 겪고 있는 어려움을 함께 털어 놓아서 위로도 받고 공감할 수 있는 시간이었어요. 잊고 있었던 소통의 소중함을 느끼는 프로그램이었습니다.” 라고 말했다.

 

새싹시민으로 참여한 유O영님(15세)은 “여러 사람들을 만나 이야기를 듣고, 나누다 보니 다양성을 인정하게 되었어요. 그리고 어르신들께서 저희를 포용해주는 모습에 감동 받았습니다.” 라는 소감을 밝혔다.

 

 

중원노인종합복지관에서 진행하는 소리통 프로그램은 무료이며, 궁금한 사항이나 신청은 유선으로 사회참여팀 홍세희 사회복지사(031-751-7449)에게 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PHOTO NEWS
【포토뉴스】 “내가 일할 곳은 어디에?”… ‘역대 최대 K-시흥 채용박람회’ 현장 북적북적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