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임산부, 영·유아를 위한 2차 영양플러스사업 신규대상자 모집

조민환 기자 | 기사입력 2021/07/13 [10:07]

임산부, 영·유아를 위한 2차 영양플러스사업 신규대상자 모집

조민환 기자 | 입력 : 2021/07/13 [10:07]


[골든타임즈=조민환 기자] 이천시는 빈혈, 저체중, 영양불량 등 영양상태에 문제가 있는 임산부·수유부·영유아를 대상으로 영양불량 문제를 해소하고 스스로의 식생활을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 하고자 영양교육 및 보충 식품을 제공하는 영양지원 제도인 영양플러스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2021년 5월부터 6개월간 진행된 1차 영양플러스 사업이 마무리 되어 감에 따라, 새로 시작 될 2차 영양플러스 사업을 위해 신규대상자를 모집 한다.

모집 대상은 관내 임신부 · 수유부 · 영유아로 모집기간은 8월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이다. 선정기준은 가구 소득기준 중위소득 80%이하로 빈혈, 저체중, 성장부진, 영양섭취 불량 등 한 가지 이상의 영양 위험 요인이 있는 사람이다.

신청접수는 방문접수가 원칙이나,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이메일을 이용한 비대면 접수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이메일 접수를 원할 경우 이천시 보건소 영양플러스실로 문의하면, 보건소 담당자가 자택으로 신청서류를 우편 발송해 준다. 서류를 받은 신청자는 서류들을 모두 작성하여 모집 기한 내에 안내된 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보건소 영양플러스는 태아의 단계부터 관리하여 전 생애에 걸쳐 건강할 권리를 보장하는 국가 영양지원 제도로 생리적 요인과 환경 여건 등으로 영양 상태가 상대적으로 취약한 임산부 · 수유부 및 영유아의 건강증진을 위한 보건서비스다.

이천시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임산부 및 영유아의 건강을 위한 영양플러스 사업을 더 많은 지역주민들이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PHOTO NEWS
【포토뉴스】‘오이도’…봄 바다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